=COUNTIF(체크 할 범위, "체크 할문자열" 혹은 셀)

이러면 체크 할 문자열로 해서 카운트 계산이 가능하다.
참, 체크할 문자열은 해당 셀의 전체 문자열을 의미한다.

위와 유사한 함수로

=SUMIF(체크 할 범위, "체크 할 문자열" 혹은 셀, 합계 처리 할 셀 범위)

어떤 항목에 따라 합계 처리시 SUM 함수를 사용하는 것 혹은 계산하는 것보다 이것이 더 유용하다.

'배워 봅시다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eet 하나 하나를 엑셀 파일로 생성시키는 방법  (0) 2010.04.25
함수 사용 관련 팁  (0) 2010.04.25
한 셀내에서 줄 바꾸기  (0) 2010.04.25
다른 시트의 셀정보 참조  (0) 2010.04.25
Excel 강좌 모음  (0) 2010.02.15
Posted by Soft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