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365 클리닉 서비스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주)AhnLab(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V3 365 클리닉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http://shop.ahnlab.com)에 게시하여 공지하고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변경 등 본 약관을 변경해야 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약관 적용일 일주일 이전에 그 내용을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또는 해제)후 정산이 완료될 때까지 적용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서비스 종류별 약관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의 변경사실을 확인하지 못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본 약관의 취지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2. 유료회원, 무료회원 : 유료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부담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지칭하고, 무료회원은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진 조건에 의거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지칭함
3.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4. 해제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5. 정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의무위반의 상태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거나,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또는 전시, 사변 또는 불가항력 재앙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의 유료 서비스 신청 절차에 따라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선택한 후 온라인 신청서에 필수 입력 사항을 기재하여 이를 제출함으로써 서비스 신청을 하고, 회사는 위 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이를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 ID단위로 체결하며 복수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 개별 회원 ID별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신청회원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이를 입증하는 자료를 제출하거나,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금 서비스 신청을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4. 회원과 실제 서비스 이용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
1. 서비스 신청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Email,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V3 365 클리닉은 개인회원에 한해 유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법인은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낙은 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고 서비스 신청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사용료 결제를 완료시킨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나.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가입을 한 경우
다. 음란한 내용,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 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침해 등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
라. 이적물의 배포,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마. 서비스 신청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바.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DB에 등록된 서비스 신청회원인 경우
사. 기타 서비스 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아.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곤란한 객관적인 사유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 신청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이용 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8 조 【회원 ID등의 관리】
1.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 9 조 【서비스 종류】
1. 서비스는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PC주치의 별도 상품 (PC주치의 토털(1회권/1년권/1회권-모바일기기 지원))'으로 구성됩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한 후 정상 결제가 되면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모든 서비스 결제 금액에는 10% 별도 부가가치세(V.A.T)가 부가됩니다.
3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신청 회원은 제품의 본 기능으로 제공되는 설치형 보안 프로그램, 전화/온라인 지원 서비스와 부수적인 서비스로 제공하는 웹서비스(빠른 바이러스 치료, 빠른 스파이웨어 치료, 기타 컨텐츠 이용)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신청 회원은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의 모든 서비스와 1년간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PC주치의 토털(1년권)' 신청 회원은 1년간 원격 지원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PC주치의 토털(1회권)' 신청 회원은 1년간 원격 지원 서비스를 1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PC주치의 토털(1회권)-모바일기기 지원' 신청 회원은 1년간 모바일기기에 대한 원격 지원 서비스를 1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원격서비스 이용 안내】
1.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및 'PC주치의 별도 상품'에서 제공되는 원격 지원 서비스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의 PC를 상담원이 제어하여 PC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입니다.
2. 회원 PC의 원격 제어 시 회원의 동의 없이는 어떠한 파일이나 정보도 수집할 수 없습니다. 단, 서비스 품질 개선과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불만 또는 분쟁처리를 위해 상담원이 회원의 PC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화면에 대한 녹화 및 상담원과 회원의 전화 상담에 대한 통화내용이 녹음되며, 이는 1년간 보관됩니다.
3. 원격 지원 서비스에 대한 총괄 관리와 책임은 회사에 있으며, 실제 원격 지원 서비스의 운영 및 상담은 회사와 위탁계약을 체결한 업체를 통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원격 지원 서비스를 위해서는 회원의 PC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인터넷 중단 시 자동으로 원격제어가 해제되어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5. 원격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 V3 365 클리닉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통합 검사, 최적화 등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한 시스템 점검, 설치 프로그램 사용 안내, 윈도 OS 장애사항 점검, 일반적인 S/W , H/W 사용법 안내, 악성코드 검사,차단,치료
나. PC주치의 토털(1회권/1년권) : V3 제품 이용 방법 지원, 윈도 OS 장애사항 점검, 일반적인 S/W, H/W 사용법 안내
다. PC주치의 토털(1회권)-모바일기기 지원: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애플사 모바일기기를 제외한 안드로이드 OS사용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최적화, OS 장애사항 처리 및 점검 등 일반적인 S/W 사용법 안내
6. 하드웨어적 문제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결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는 원격을 통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7. 회사는 회원 PC의 특수 환경 또는 설치된 프로그램 또는 부품의 하자, 업그레이드 미비 등으로 인해 야기되는 결과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1.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에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 신청에 의한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의한 해지가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 발생된 회원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해지 신청 접수 후 환불 처리시 회원의 계정은 해지 상태로 즉시 변경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핸드폰 자동이체 회원의 경우, 해지 신청 접수시 접수월을 기준으로 익월 1일에 해지상태로 변경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회원의 계정 및 계정 내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으며 본 약관 제15조(이용의 제한) 규정에 부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회원계정 삭제)하거나, 자료 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허가 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에 관한 데이터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이터,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등의 행위
나.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다. 사용 권한이 없는 타계정으로의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라.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5.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
다. 전산, 정보, 기기의 오 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라.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마. 음란물, 불온내용, 바이러스 감염 데이터,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 공유하는 행위
바.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 하는 행위
사.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및 재 판매하는 행위
아.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정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는 등 감독당국으로부터 권고, 시정명령, 조치 등을 받은 경우
차. 전화 및 메일상담 이용 시 욕설이나 제품과 관련 없는 언급 등으로 정상적인 상담을 불가능하게 함으로써 업무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제 12 조 【계약 해지에 따른 환불 정책】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에 따른 환불 정책은 서비스 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1.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환불 정책
가. 결제일로부터 20일 내 해지 신청 시 서비스 신청금액에서 해지수수료로 서비스 신청금액의 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됩니다.
나. 결제일로부터 20일 초과 사용 후 해지 신청 시 서비스 신청금액에서 해지수수료로 서비스 신청금액의 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기준으로 남은 잔여일에 해당하는 금액이 환불됩니다. 즉, 환불액은 [서비스 신청 금액*0.9]-[(서비스 신청금액/365일)*서비스 사용일]이 됩니다.
2.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환불 정책
가.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또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환불 정책과 동일합니다.
나. 원격 지원 서비스 사용 횟수나 유무와 상관없이 남은 잔여일에 따라 환불액이 정해집니다.
3. PC주치의 토털(1년권) 환불 정책
가. PC주치의 토털(1년권) 또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환불 정책과 동일합니다.
나. 원격 지원 서비스 사용 횟수나 유무와 상관없이 남은 잔여일에 따라 환불액이 정해집니다.
4. PC주치의 토털(1회권) 환불 정책
가. PC주치의 1회권을 사용했을 경우 서비스 신청금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 기간인 1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원격 1회 권이 있을 경우 PC주치의 토털(1회권)
또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환불 정책과 동일합니다.
다. ‘PC주치의 토털(1회권)-모바일기기 지원’도 PC주치의 토털(1회권)과 동일한 환불 정책을 적용합니다.
5.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포함 상품 환불 정책
가.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포함 상품 또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환불 정책과 동일합니다.
나. V3 365 클리닉 PC주치의와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함께 구매한 경우 원격 지원 서비스의 사용 횟수나 유무와 상관없이 남은 잔여일에 따라 환불액이 정해집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 만료시 이용 제한】
1.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 만료 후 만료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이 갱신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다음과 같이 제한됩니다.
가. 설치된 프로그램 접속 제한
나. 원격 지원 서비스 신청 회원의 경우 원격 지원 서비스 예약 제한
다. 빠른 바이러스 치료, 빠른 스파이웨어 치료 제한 (검사까지는 이용 가능)
2.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 만료 후에는 사용하지 않은 원격 횟수는 자동 소멸되며, 그에 따른 환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 14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는 회사가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한 직후부터 이용 가능하되, 유료 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면 이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일시 정지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그 사유를 공지합니다.
3. 전항에도 불구하고 전화지원 및 원격지원 등의 기술 지원은 다음의 시간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화지원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원격지원 : 평일 오전 9시~ 밤 11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 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
5.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재판매를 포함하여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전매, 이전, 변경, 수정 등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예외합니다.
6. 제5항의 "재판매"라 함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회원은 개인회원 ID로 서비스 신청 후 회사(기업, 관공서)나 게임방 등과 같은 영리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그와 같은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하거나 사용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V3 365 클리닉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조회 및 변경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안내/만료안내/정책변경/장애/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내용은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제 15 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마.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바. 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아.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자. 기타 제17조에 정해진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2항 관련 이용 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제 4 장 의무와 책임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다.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라.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마.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사. 상법 및 기타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아.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자. 전화 및 메일상담 이용 시 욕설이나 제품과 관련 없는 언급 등으로 정상적인 상담을 불가능하게 함으로써 업무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신청 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일체 배상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 18 조 【보안】
V3 365 클리닉의 보안은 회사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보안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 19 조 【손해배상 범위】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만 회사는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제2항에 따른 손해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손해 배상은 아래 기준으로 서비스 만료일을 일괄 자동 연장해 드립니다.
- 4시간~8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1일 연장
- 9시간~16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2일 연장
- 17시간~24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3일 연장
3.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회사와 회원이 별도의 손해 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0 조 【보증과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상품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지적재산권 또는 비침해성에 대한 묵시적 보증 등을 포함하여 일체의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보증을 배제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기능이 회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거나 서비스의 사용시 컴퓨터의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시 이후에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개시 이후 발견된 신종 바이러스로 인하여 회원이 피해를 입는 경우 그 피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능이 어떤 것인지, 어떤 프로그램, 파일, 기타 구성물이 회원의 컴퓨터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판단은 회사가 하고, 회사는 그 판단의 오류로 인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로 인하여 회사가 부담하게 될 모든 책임에 대하여 회원이 구제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서비스 이용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의 환불로 제한됩니다. 회사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로 인한 손해(결과적, 우연적, 간접적, 특별, 경제적, 징벌적,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모든 손해 또는 사업상 이익의 손실, 영업권의 손실, 사업에 대한 간섭, 컴퓨터의 기능 마비 또는 오동작, 사업정보의 손실 기타 제반 상업적 또는 금전적 손해 또는 손실을 포함합니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부담하게 되는 회원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가 없는 한 회원으로부터 실제로 지급받은 서비스 이용금액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 사유를 안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하고 위 기간을 경과할 경우 회사의 책임은 소멸합니다.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청구 접수 후 6일 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본조 제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제 22 조 【면책】
1.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다.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S/W 포함)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는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회원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마.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바.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아.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회원 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자.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이 만료된 회원의 인터넷 하드 내 자료는 기간 만료일로부터 11 일 00시 자동으로 삭제되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차.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이때 V3 365 클리닉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손해가 발행한 경우 카. 회원의 실수나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않는 사항들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인한 결과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타. 회원의 인터넷 접속 장애나 처리 한계로 인해서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사전 공지 후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함으로써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하. 제품의 본 기능 외에 부수적으로 제공된 서비스 또는 기능이 변경 또는 종료되는 경우
거. 기타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제 23 조 【분쟁해결】
회원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Posted by Sof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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